카카오내비 맛집 1위 이성당 빵집

국내 운전자들이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가장 많이 찾아간 음식점은 전라북도 군산에 있는 빵집 이성당이었다.

카카오의 교통 서비스 자회사 카카오모빌리티가 15일 카카오내비를 이용해 운전자들이 가장 많이 찾은 음식점 상위 30곳을 집계해 발표했다. 음식점엔 카페·빵집도 포함됐고 조사 기간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1년간이었다. 카카오내비 월간 이용자 수는 지난달 기준 534만명이다.

1위를 차지한 이성당은 사람들이 야채빵·단팥빵을 사기 위해 줄을 서는 빵집으로 유명하다. 카카오모빌리티는 "군산은 대중교통 여건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승용차를 운전해서 찾아가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이성당은 계절별 순위에서도 봄 2위, 여름 3위, 가을·겨울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강원도 속초 봉포머구리집 본점, 3위는 부산 기장 웨이브온커피, 4위는 경기도 양평 테라로사커피 서종점, 5위는 대전 중구 성심당 본점이었다.

지역별로는 상위 30곳 중 경기·강원 지역이 각각 9곳으로 가장 많이 포함됐다. 수도권 시민들이 주말에 당일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는 지역이기 때문이다. 서울 지역 음식점은 강남 이디야커피랩, 동대문 경남호텔웨딩뷔페뿐이었다. 서울은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주차난이 심하기 때문에 카카오 내비 사용자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으로 분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