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음김치·사천요리·불짬뽕까지 국적 넘나드는 치킨메뉴 등장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통해 퍼지며 젊은층에게 인기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멕시카나는 전날 신메뉴 '미스터 김치킨(Mr.김치킨)'을 출시했다. 유명 김치 브랜드 대상 종가집의 볶음김치 제품과 협업해 개발한 메뉴다.
또 주먹밥을 기름에 튀긴 고소한 맛의 '한입튀김밥'이 치킨과 함께 제공돼 마치 식사 한 끼를 해결한 듯한 든든함을 선사한다. 연말까지 김치킨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종가집 볶음김치 1팩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치킨업계 관계자는 "이색 메뉴들은 특이한 비주얼과 구성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들, 유명 '먹방(먹는 방송)' 유튜버 등을 통해 널리 퍼지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 고강원(25)씨는 "치킨 메뉴가 다양화되면서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져 결정이 힘들지만 행복한 고민을 하게됐다"며 "이제 사람들이 모두 '치킨을 먹을지'가 아니라 '어떤 맛 치킨을 먹을지' 고민하는 시대가 온 것 같다"고 말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통해 퍼지며 젊은층에게 인기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멕시카나는 전날 신메뉴 '미스터 김치킨(Mr.김치킨)'을 출시했다. 유명 김치 브랜드 대상 종가집의 볶음김치 제품과 협업해 개발한 메뉴다.
또 주먹밥을 기름에 튀긴 고소한 맛의 '한입튀김밥'이 치킨과 함께 제공돼 마치 식사 한 끼를 해결한 듯한 든든함을 선사한다. 연말까지 김치킨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종가집 볶음김치 1팩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치킨업계 관계자는 "이색 메뉴들은 특이한 비주얼과 구성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자들, 유명 '먹방(먹는 방송)' 유튜버 등을 통해 널리 퍼지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소비자 고강원(25)씨는 "치킨 메뉴가 다양화되면서 선택의 폭이 너무 넓어져 결정이 힘들지만 행복한 고민을 하게됐다"며 "이제 사람들이 모두 '치킨을 먹을지'가 아니라 '어떤 맛 치킨을 먹을지' 고민하는 시대가 온 것 같다"고 말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의아저씨', 아이유 논란→웰메이드 찬사→이선균 표창→드라마 대상 (0) | 2018.10.28 |
---|---|
사라지는 퇴근 후 소주·생맥주 한잔의 여유…"종량세발 가격인상 피할 수 없다" (0) | 2018.10.28 |
임창용 방출에 뿔난 KIA 팬, 김기태 감독 퇴진 시위 (0) | 2018.10.27 |
필리핀 보라카이섬, 6개월 만에 개방…"넓고 깨끗한 해변" (0) | 2018.10.26 |
세계 각국에 부는 '디지털 디톡스' 열풍 (0) | 2018.10.26 |